Coding Memo
Unity Tip - UI 최적화 1 본문
Canvas 아래 몇백개의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렉이 걸릴 위험이 크다! (당연하지만)
UI의 transform 변경, UI에 대한 animation 적용, hierachy에 추가 및 수정 등의 레이아웃이 변동되는 Dynamic UI Component에 대해서는 Canvas를 따로 분리하는 것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.
Canvas에서 UI 요소가 추가/삭제되거나 transform에 변경이 일어날 때, Canvas에 있는 모든 UI 요소에 대해 재배치가 일어나게 된다.
즉, Canvas에 많은 UI 요소가 있을 경우 모두 재배치가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고 이는 성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. 이에 대해 Canvas를 따로 분리하는 방법이 있다.
따라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Canvas를 분리하여 사용하자.
1. UI의 transform 변경
2. UI에 Animation이 적용 될 때
3. UI의 Hierachy에 아이템 UI가 추가되거나 삭제가 빈번히 일어날 때
참고 영상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047yvfJDTQ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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